2009년 6월 22일 월요일

평택시 도시공원 확충과 바람직한 관리방안

평택시 도시공원 확충과 바람직한 관리방안
평택포럼, 근린공원 확충 위한 대안 마련키 위해..
[2008-04-18 ]
 

토론문화를 통해 평택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평택포럼(대표 이재덕)은 오는 25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평택시 도시공원 확충과 바람직한 관리방안’이라는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포럼은 도시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고 시민들의 휴식처 기능을 하고 있는 도시공원 관리의 문제점과 근린공원 확충을 위한 대안을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이와관련 평택포럼 관계자는 “대규모신도시 개발과 뉴타운 개발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등 평택도시지역에 인구가 집중되고 있다”며 “이에 평택도시지역에 도시공원의 확충이 요구되고 있어 포럼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또한 기존 도시지역에도 도시계획으로 근린공원이 지정돼 있으나 공원조성을 위한 예산배정이 우선순위에서 밀려 공원으로 지정된 작은 산들이 수십년간 방치되고 있는 문제점이 발생하는 등 공원 조성의 중요성이 되두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평택포럼은 이날 경기개발연구원 이양주 연구위원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평택시의회 정영란 의원, 평택시 허류 건설도시국장, 평택시도시공원위원회 박환우 위원, 매봉마을 이태진 통장, 평택포럼 이의경 회원 등 5명의 토론자들이 참석해 열띤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평택포럼은 지난 1995년 창립해 평택사회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각 분야별 현안에 대해 토론 및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보다 발전된 평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평택문화신문 이윤재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